공지사항 자주하는질문 묻고답하기 견적문의 뉴스레터 자료실
자주하는질문

질문 [전극봉식 가습기] [E-HUMS] E-4 알람 발생
E-4 알람은 [배수이상] 알람을 의미합니다.


배수 신호가 인가되고 있음에도 실제 배수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발생합니다.


1. 가습기에서 나오는 배수라인을 점검하십시오.

 - 가습기 하단부 배수 호스에 이물질이 막혀있진 않은지 확인하십시오
→ 배수라인을 정상화 시키셔야 합니다

 - 배수 호스가 꺾여 있거나, 자연스럽게 아래 방향으로 흘러내리는 방향으로 설치되어있는지 확인하십시오
→ 호스가 위로 거슬러 올라가는 방향일 경우 배수가 역류할 수 있습니다

 - 실린더 하부에 슬러지 퇴적물이 과다하게 누적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
→ 실린더를 세척, 혹은 교환하셔야 합니다


2. 가습기 배수펌프 (배수밸브) 의 동작 상태를 확인하십시오.
 E-HUMS는 DRAIN 버튼을 누르면 강제배수가 입력되어 배수 신호가 인가됩니다.

 - W-OUT 배수 신호 (4번째 적색 LED) 가 인가되고 있을 때, 하단부 W-OUT 과 220T 단자대에서 AC220V 전원이 측정되는지 확인하십시오
→ 가습기 전원이 220V 이상일 때, 만수위 센서에서 적어도 180~200V 이상의 AC 전압이 측정되어야 합니다

 - W-OUT 배수 신호 (4번째 적색 LED) 가 인가되고 있을 때, 배수펌프에서 동작으로 인한 진동이 발생하는지 확인하십시오
→ 컨트롤러에서 배수펌프까지의 전원 결선을 점검하세요
→ 전원이 정상임에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배수펌프을 교체해야 합니다

 - W-OUT 배수 신호 (4번째 적색 LED) 가 인가되고 있을 때, 배수펌프에서 이질적인 소음이 발생하는지 확인하십시오
→ 배수펌프를 교체해야 합니다

알람 원인 해결 후 , ENTER 버튼을 5초동안 누르고 계시면 알람이 리셋됩니다.